보다 사실적인 냉각 및 변형 분석을 위한 – 고급 몰드 오프닝 설정



사출 성형 프로세스에서 제품 생산 주기는 충전, 보압, 냉각, 몰드 오픈 및 이젝트 등의 공정을 거칩니다. 냉각 종료 후 몰드 오픈까지의 시간 동안 제품은 코어 사이드에 접촉하고 캐비티 사이드는 공기와 접촉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제품 두 표면의 비대칭 열 전달을 유발되고, 제품의 수축 과정에서도 코어 사이드의 제한을 받게 됩니다.


Moldex3D는 몰드 오픈 시간 내에 제품의 이젝트 전후 냉각 온도 계산을 고려하고, 이를 바탕으로 왜곡 변형을 추가적으로 고려하여 보다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 조작 단계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냉각 분석에서 몰드 오픈 시간부터 이젝트 전후 까지의 냉각 효과 고려


단계 1: 메쉬 모델을 준비하고, 몰드 플레이트를 이동 사이드 및 고정 사이드로 구분하고 그 속성을 몰드 플레이트(이동 사이드/고정 사이드)로 설정합니다.


참고: 이 메쉬 설정은 비매칭 메쉬를 지원합니다.


단계 2: 성형조건마법사를 열어 냉각 설정에서 몰드오픈부터이젝트시간을 설정하는데, 이 시간은 반드시 몰드오픈시간보다 작아야 합니다.

단계 3: 매개변수계산을 열고, 변형 탭에서 변형 솔버는 반드시 강화버전을 선택해야 합니다(변형 시뮬레이션도 이 영향을 고려하도록).

단계 4: 분석순서에서, 분석 순서는 반드시 과도분석 3-Ct F P Ct W를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 사용자는 냉각 로그 파일(*.lgc)을 확인해 이 설정이 올바르게 켜져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결과


냉각 결과에서, 코어/캐비티 사이드의 접촉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코어 사이드의 온도와 캐비티 사이드의 온도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코어/캐비티 사이드 간의 온도를 측정해서 이젝트 딜레이 효과가 고려되거나/또는 고려되지 않은 차이를 비교해 보면, 이젝트 딜레이를 설정한 그룹에서는 코어/캐비티 온도 차이가 20.4°C에 달하고, 이젝트 딜레이가 고려되지 않은 그룹에서는 코어/캐비티 온도 차이가 2.8°C에 불과한 것을 분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변형 역시 마찬가지로 온도 차이의 영향을 받으며, 이젝트 딜레이가 고려되거나/또는 고려되지 않은 두 그룹의 변형 차이는 11.6%에 달합니다.


총 변위: 1.413mm 총 변위: 1.598mm




TAGS: #mold_opening

조회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