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 플로우에 장애가 되지 않는 운영체제 변환

최종 수정일: 2021년 6월 15일


코어테크 연구 개발부 수석 엔지니어 린징라이(林敬淶)




TOP 500에 따르면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 컴퓨터 500대가 모두 Linux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Linux가 오픈 소스를 사용하고 완전 무료이므로 비용 면에서 Windows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Linux는 다른 운영체제에 비해 고성능, 고안전성, 고안정성 및 신뢰성을 갖고 있을 뿐 아니라,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더 많은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등의 이점이 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에는 Linux명령줄 문제로 인해 사용이 더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타사 작업 스케줄러에 작업을 제출할 때 반드시 먼저 작업 스크립트를 작성하고, 작업 명령을 실행 및 제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명령줄의 형식은 사용하는 스케줄러에 따라 다르지만 다양한 스케줄러의 명령을 학습하려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이 외에도 Windows와 Linux 간에 프로젝트가 원활하게 변환되려면 다른 소프트웨어와 설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Moldex3D 컴퓨팅 매니저(Moldex3D Computing Manager)는 작업 제출 프로세스를 보다 원활하게 하고 서로 다른 스케줄러 명령에 대한 학습 곡선을 단축할 수 있는 손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그림 1은 사용자가 Linux에서 작업을 타사 스케줄러(파란색 화살표 표시)에 제출하거나, 또는 Windows 시스템에서 Moldex3D작업 스케줄러(녹색 화살표)로 제출할 수 있도록 지원되는 Moldex3D컴퓨팅 매니저의 전체 아키텍처를 나타냅니다. Moldex3D 컴퓨팅 매니저는 Linux에서 솔버 연산이(노란색 화살표) 수행될 수 있도록, 간단한 스케줄러(단일 노드 스케줄러)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그림 1 Moldex3D 컴퓨팅 매니저의 전체 아키텍처


사용자는 Windows의 컴퓨팅 매니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Linux시스템의 스케줄러로 작업을 제출, 다운로드 및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그림 2, 그림 3). 사용자는 서버 정보 중에 스크롤 다운 메뉴를 추가하여 서버와 스케줄러 유형을 간편하게 선택한 후(그림 4), 후속 작업 스크립트와 제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명령 줄 및 작업 스크립트에 익숙한 고급 사용자의 경우,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컴퓨팅 매니저를 사용해 스크립트를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습니다.


▲ 그림 2 Moldex3D 컴퓨팅 매니저를 통한 작업 제출


▲ 그림 3 Moldex3D 컴퓨팅 매니저를 통한 모니터링 작업


▲ 그림 4 Moldex3D 컴퓨팅 매니저 중의 서버 정보 추가 창



Moldex3D 컴퓨팅 매니저는 Linux컴퓨팅 리소스와 Windows시스템을 원활하게 연결하는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사용자로 하여금 현재 워크 플로우를 유지한 상황에서 작업을 간편하게 Linux시스템으로 제출할 수 있게 하여 상당한 작업 시간을 단축해 줍니다.






TAGS:

Linux, Moldex3D Computing Manager, operating systems, Windows


조회수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