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Focus On : 3D 모델 공유로 기업 프로세스 개선


이 글에서는 공유 과정에서 PDF 형식을 사용할 경우 얻을 수 있는 이점과 기업 내 3D 모델 파일 공유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의 속도가 빠르고 경쟁이 치열한 환경에서, 부서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협업은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회사의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요소이며, 디자인, 구매, 생산, 마케팅 및 관리 등 다양한 부서 간의 협업 및 실시간 피드백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회사의 모든 관련 분야에서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합니다.


적절한 모델 공유는 기술자와 비기술 사용자 간의 격차를 해소하여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설계 정확도를 높이며 생산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여 복잡한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 대한 원활한 의사소통과 공유를 가능하게 합니다.


ThinkDesign은 고객사가 이러한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시청자 및 독점 형식 외에도 3D PDF 형식으로 모델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ThinkTeam과 같이 정보 및 관련 프로세스의 효과적이고 완벽한 관리를 보장할 수 있는 PDM/PLM 솔루션을 아직 갖추지 못한 기업의 비즈니스 데이터 공유 및 관리 프로세스의 첫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Adobe가 개발한 PDF – Portable Document Format – 은 현재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유지하는 개방형 표준으로 보편적인 접근성으로 유명합니다.

ThinkDesign을 사용하면 문서를 3D PDF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한 문서는 무료 Adobe Acrobat Reader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쉽게 볼 수 있습니다.

ThinkDesign은 또한 문서를 비밀번호로 보호하고 암호화할 수 있도록 하여 중요한 설계 데이터를 공유 프로세스 중에도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모델 공유를 통해 기술자와 비기술 사용자 간의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생산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여 원활한 의사소통과 디자인 부서의 산출물에 대한 공유를 가능하게 합니다.

3D PDF는 전용 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못할 수도 있는 조직 내 사용자에게 3D 모델에 대한 접근을 가능하게 하여, 사용 중인 장치에 관계없이, 문서와 모델 교환을 위한 다용도 솔루션을 나타냅니다.



3D PDF에는 CAD 모델의 3D 뷰가 포함되어 있어 3차원으로 탐색할 수 있습니다. 3D PDF를 사용하면 3D 모델과 상호 작용하여 다른 각도에서 모델을 탐색하고 확대/축소 및 이동하며 어셈블리의 여러 구성 요소를 세부적으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ThinkDesign은 고급 PDF 문서를 생성할 수 있으며 CAD 지오메트리, 주석 및 레이블 마크업, 뷰, 측정 및 BOM(Bill of Materials)과 같은 엔지니어링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어셈블리 모델의 비주얼 북마크 뷰와 분해 뷰를 PDF 파일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문서의 시각적 모양, 특징 및 레이어 활성화 상태, 도면요소, 주석의 유무를 관리하여 문서의 일반적인 상태를 빠르고 간단하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PDF에 주석, 주석, 마크업 등을 포함시킴으로써 사용자는 피드백을 제공하고 팀원 간의 생산적인 논의를 시작할 수 있으므로 사전 협업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ThinkDesign은 효율성과 협업의 새로운 표준을 구현하는 디지털 프로세스를 통해 공급자 및 고객과의 상호 작용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