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elim

Moldex3D리포트 자동 생성 기술 – 사용자 정의 보고서 신속 생성

사출 성형해석 이후, 결과 처리(Post Process) 중 Moldex3D보고서 마법사는 보고서 자동 생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분석이 완료되면 사용자는 Studio UI 페이지에서 보고서 마법사 아이콘을 볼 수 있으며, 보고서 마법사→기본 설정→다른 이름으로 저장→시작 등의 단계에 따라 표준 템플릿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Moldex3D는 보고서 표준 템플릿 뿐 아니라, 보고서 마법사 중에서 사용자 정의 템플릿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정의 템플릿에서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보고서 결과 위치, 보고서 양식, 레이아웃 및 디자인 변경 등과 같은 수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Moldex3D보고서 마법사는 Tag Lookup 방식을 통해 해당 이미지, 텍스트, 통계표 또는 결과 값에 해당하는 템플릿 속의 텍스트를 인식합니다. 다음 단계를 통해 사용자는 사용자 정의 템플릿을 설정하고 보고서 마법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계 1 : Moldex3D 설치 폴더로 이동하여(경로 : C:\Moldex3D\R17\Template), Studio_Report Tag LookUp Table.xlsx와 Studio_General_Template.pptx를 실행합니다.  Excel에서 각 결과의 Tag Lookup에 해당되는 사용 가능한 이미지, 영상, 통계표 또는 결과 값 등을 확인할 수 있고, PPT는 Tag로 생성된 초기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단계 2 : 고유한 사용자 정의 템플릿의 Tag Lookup을 생성합니다 (그림 1 참조). 표 1은 충진 결과의 Tag Lookup 예시입니다.


참조 : (!CHECK)는 해당 데이터를 찾을 수 없을 때는 전체 PPT 페이지의 삭제를 의미합니다. Tag Lookup 및 원래 템플릿에 응용된 유사한 문자열을 참조용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1 Tag Lookup표

표 1 충진 결과 태그

 

단계 3 : 필요에 따라 다양한 구조의 배치 위치, 글꼴 크기, 이미지 크기 및 레이아웃 설계 등과 같은 고유의 템플릿을 만듭니다. 


예시 : 표준 템플릿 보고서에서 충진 압력과 온도의 Tag Lookup 문자열은 다른 페이지에 있습니다 (그림 2 (a), (b) 및 표 1 참조). 사용자 정의 템플릿을 만들면, 충진 온도와 압력을 동시에 동일한 페이지에 배치할 수 있고, 레이아웃 설계나 글꼴 크기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림 2(c) 참조).


참조 : 설정된 사용자 정의 보고서 템플릿을 동일한 폴더에 저장합니다.


그림 2 (a)(b) : 표준 템플릿, (c) : 필요에 따라 만든 사용자 정의 템플릿

 

단계 4 : 메인 페이지의 탭에서 보고서를 클릭해서 보고서 마법사를 열고 템플릿을 사용자 정의 템플릿으로 지정합니다. 기타 기본 설정 및 출력 설정을 지정한 후, 시작을 클릭해서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재생을 클릭하여 보고서를 열거나 지정된 위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림 3 보고서 마법사

 

단계 5 : 그림 4의 (a), (b)는 표준 템플릿에 표시된 결과이고, 그림 4의 c는 사용자 정의에 표시된 결과입니다 (그림 2참조).


그림 4 (a), (b) : 표준 템플릿 (c) : 필요에 따라 만든 사용자 정의 템플릿
조회수 5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