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작성자 사진yelim

Moldex3D에서 서로 다른 위치의 XY곡선을 사용한 신속한 프로토타입 진단

코어테크 기술지원부 엔지니어 웨이징원


사출 성형은 매우 복잡하고, 캐비티 내 용융 흐름 움직임도 관찰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형 문제를 진단하려면 반드시 서로 다른 위치의 속성 변화를 파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부품 표면의 온도 분포 정보를 얻어야만 냉각 효율과 균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성형 과정을 깊이 연구할 수 있도록, Moldex3D Studio는 프로브 기능을 제공합니다. 프로브는 데이터를 읽고, 사이클 시간동안 로컬 히스토리 곡선을 생성하도록 여러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퀀스에서 프로브 노드 그룹을 사용하고, 모델의 다른 핵심 위치에서 결과 변화의 분포 곡선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XY 분포 곡선을 그리는 단계에 대한 설명입니다.

 

1. 모델에서 프로브 위치 배치


단계 1 : 결과가 있는 프로젝트를 엽니다.

단계 2 : 결과 탭에서 프로브를 클릭하고, 디스플레이 창 시퀀스에서 얻으려는 정보의 위치를 클릭합니다.


참고 :모델 트리에서 프로브 표시/숨기기 및 프로브 색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2. 프로브 그룹 구성


1단계 1 : 동일한 그룹에 배치할 프로브를 선택하고 좌측 모델 트리에서 마우스 우측을 클릭해 속성을 선택한 후, 프로브 그룹 ID를 생성하고, 선택한 프로브를 그룹으로 만듭니다.

단계 2 : 더 많은 공간 분포 곡선을 얻으려면 위의 단계를 반복하여 다른 프로브를 그룹으로 만듭니다.


참고 : 하나의 프로브 그룹은 하나의 분포 곡선을 나타냅니다.


 

3. 분포 곡선 보기


동일한 그룹의 프로브 간 물리량의 변화 곡선을 보여줍니다.

단계 1 : 결과 탭의 분포를 클릭해서 마법사를 엽니다.

단계 2 : 성형 단계, 시간 단계, 결과를 각각 설정해서 분포 곡선(곡선 중의 Y축 값)을 확인합니다.

단계 3 : 관찰할 프로브 그룹을 선택한 후 추가(>>)를 클릭하고 선택한 그룹을 플롯 내용 목록에 추가합니다.


참고 : 마법사 인터페이스에서 아래의 아이콘 기능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각각 프로브 그룹 추가, 곡선 삭제, *.csv파일 생성 출력, 곡선도를 그림으로 저장입니다.


참고 : 하나의 곡선은 하나의 프로브 그룹을 나타내며, 프로브 순서는 프로브 그룹 편집에서 정합니다. 모델 트리에서 프로브 그룹을 선택해 마우스 우측을 클릭하여 프로브 순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 2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