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Moldex3D 2024 버전 출시 <3. 혁신적인 응용>

제조 공정의 지속적인 진화로 인해 플라스틱 재료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적인 요소뿐 아니라 더 중요한 기능적 장점들로 인해 플라스틱을 사용합니다. 사용되는 플라스틱은 기능적이며 가볍고 안전해야 합니다. 혁신적인 응용 분야의 증가는 플라스틱 가공에 독특한 도전을 제시합니다.


Moldex3D 2024의 향상된 계산 능력과 다양한 기능을 통해 시뮬레이션 단계에서 최적의 생산 파라미터를 식별함으로써 품질을 향상시키고 출력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변형 문제를 더 효율적으로 해결


전기차 제조 산업은 생산 주기 단축과 비용 절감의 도전에 직면하여 대부분의 금속 부품을 플라스틱 부품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플라스틱 부품 제조의 주요 문제 중 하나는 크기와 두께의 변화로 인한 변형이며, 이는 조립 어려움으로 이어집니다.


사용자가 두꺼운 부품과 두께 변화가 큰 부품에 대한 동적 변형 분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Moldex3D 2024는 결정성 계산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Dual Nakamura 모델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열경화성 재료를 지원하며 변형 결과를 STEP 모델로 내보내어 사용자가 변형의 정도를 평가하고 금형 수축 보상을 결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제품 변형의 영향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형 부품의 빠른 분석


전기차의 범퍼와 같은 대형 부품은 가벼우면서도 충격에 강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차량 보호와 미적 요소 모두를 향상시키는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더 많은 제조업체들이 주요 재료로 플라스틱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범퍼 모델은 크기가 커서 금형 흐름 분석을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는 적합한 시뮬레이션 분석 도구가 필요합니다.


Moldex3D 2024는 시뮬레이션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Annular Type 러너의 더 정확한 시뮬레이션, 유동에 대한 밸브 효과 분석, 그리고 리브 두께와 제품 두께의 직접 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더 많은 게이트, 러너, 그리고 메쉬 수정 도구를 지원하여 메쉬 구축 과정을 간소화합니다. 더 적은 그리드 수로도 정밀한 분석을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어, 사용자가 더 빠르게 최적의 설계 솔루션을 얻을 수 있습니다.




표면 결함 감소


전기차의 범퍼와 같은 대형 부품은 가벼우면서도 충격에 강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차량 보호와 미적 요소 플라스틱은 많은 산업 분야, 특히 자동차 산업에서 내부 및 외부 구성 요소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구조적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것 외에도 미학적 도전은 피할 수 없습니다. 제품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금형 개발과 시험 금형 검증은 분명히 사출 성형 제품 개발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Moldex3D 2024는 금형 유동 분석의 정확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이음새 라인 계산 효율성을 최적화하며, 이음새 강도 계산을 위해 양방향 등방성 경화 모델을 지원합니다. 또한, 사출 성형 및 발포 성형에 대한 수축 예측 효율성을 강화하고, 공기 유입의 효과를 포함하여 배기 시뮬레이션 중 동적 상태를 개선함으로써, 다양한 결함이 설계 단계에서 식별되도록 보장하여, 금형 재작업과 관련된 상당한 시간 및 비용을 줄입니다.




사용자 친화적 경험


제품 품질 기준과 경쟁 속도가 상승함에 따라, 금형 유동 분석은 디자이너들이 제품 및 금형 디자인을 개선하고, 비용 절감과 생산 효율성을 높이며, 품질을 제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Moldex3D는 항상 최고 품질의 금형 유동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전념해왔으며, 정확한 분석 결과뿐만 아니라 사용성과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 것을 보장합니다. Moldex3D 2024는 모델 비교 기능, 다중 그룹 비교 보고 기능 및 결과 디스플레이 목록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결과를 보다 효과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시에, Moldex3D의 결과 출력을 간소화하여 파일 저장 공간을 최대 5-10%까지 절약하고, Studio 디스플레이 코어를 최적화하여 OpenGL4를 지원, 화면 디스플레이를 더욱 선명하게 하고 동작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우수한 운영 경험을 제공합니다.





워크플로 자동화 도구


성형 분석 소프트웨어는 플라스틱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크게 용이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CAE 소프트웨어를 운영하고 시뮬레이션 결과를 해석하는 것은 일정 수준의 기술 전문 지식과 인력이 필요합니다. 전문 지식이 제한된 상황에서는 CAE 소프트웨어의 자동화 응용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소요 시간을 줄이는 것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Moldex3D는 지속적으로 API 기능을 개방하여 사용자가 자체 API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반복적인 작업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수동 데이터 수집 및 비교 작업을 자동화 도구로 위임하여 작업 완료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API의 통합을 통해 자신의 워크플로에 맞춘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Moldex3D의 금형 분석 기술을 모든 팀 구성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 4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