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Moldex3D 뷰어 – 작업 파트너와 시뮬레이션 결과를 쉽게 공유


Stephen Chung, Deputy Manager of Technical Support Division, Moldex3D



부품 설계자, 금형 제조업체, 툴링 엔지니어 및 전 세계 고객 사이에서 CAE 시뮬레이션 기반 프로젝트가 설계 장단점을 살펴보고 보다 구체적인 식별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부서 간 논의와 협업이 일반적입니다. 다만 Moldex3D Studio와 같은 일반 프로젝트를 통해 시뮬레이션 프로젝트를 공유할 경우 파일 크기가 보통 크고 다른 부서나 업체와 공유할 수 없는 기밀 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Moldex 3D 뷰어는 차세대 Moldex 3D 플랫폼인 Studio에서 개발한 분석 프로젝트를 읽는 데 사용되는 강력하고 라이선스가 필요없는 도구입니다. 주요 특성을 시각화할 수 있는 다양한 후처리 도구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심층 성형 시뮬레이션을 살펴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oldex3D Viewer는 사용자가 설계 검증 및 최적화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XY Plot


Animation


Warpage


Measurement


Inspect Tool


Compare


Moldex3D Studio 및 Moldex3D Viewer에서도 사용 가능한 도구



 

단계 1 : Studio에서 분석 결과와 함께 시뮬레이션 프로젝트 완료(이 경우 Solid IM 샘플 사용) Project Tree에서 프로젝트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Edit Project 메뉴를 엽니다. 뷰어에 대한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내보내기 마법사를 엽니다.




단계 2 : 마법사에서 Moldex3D 뷰어용 파일을 저장할 이름 위치를 지정합니다. 다른 내보내기 옵션을 확인하고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뷰어 파일(*.mrmv) 생성을 시작합니다. 데이터 내보내기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두 개의 추가 버튼이 나타나므로 한 버튼을 클릭하여 대상 폴더를 열거나 Moldex3D Viewer가 설치된 상태에서 파일을 직접 열 수 있습니다.


참고 : 실행 목록에서 특정 분석 결과 및 시간 단계의 내보내기 여부에 대한 상세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계 3 : 내보낸 뷰어 파일을 Moldex3D 뷰어가 설치된 다른 컴퓨터에 공유합니다. 애플리케이션 크기가 15GB(Studio)에서 300MB(Viewer)로, 프로젝트 크기가 152MB(*.mrm, 폴더 및 파일이 많은 경우)에서 73MB(*mrmv, 단일 휴대용 파일)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 Moldex3D Viewer는 표준 설치 패키지의 옵션 품목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Moldex3D 공식 웹사이트에서 뷰어 설치용 개별 패키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계 4 : Moldex3D 뷰어를 시작하고 내보낸 뷰어 파일을 끌어오면 탭이 Studio에서 열린 프로젝트보다 작음을 알 수 있습니다. 후처리 도구만 제공되며 모든 프로젝트 설정은 보기 전용입니다. 그런 다음 전체 Moldex3D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도 전체 Studio 후 처리 도구와 협업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결과 및 분석 데이터를 시연할 수 있습니다.




TAGS:

조회수 2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bottom of page